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자 수 2000만 넘어
상태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자 수 2000만 넘어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0.3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마켓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간 소통을 도와주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자 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이용 횟수도 6억건이 넘어 동네 상권에 온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즈프로필이 빠르게 활성화된 이유는, 슬세권 문화가 확대되면서 집 근처 동네 가게 정보에 대한 니즈가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가까이 있지만 모르고 지나쳤던 음식점, 카페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용달, 에어컨 수리업체, 수선집, 철물점 등 필요한 순간 찾기 어려운 소규모 가게들도 비즈프로필을 통하면 쉽게 만날 수 있다.

기존 SNS나 포털에서 찾기 힘든 동네 가게 정보가 모여있다.

실제 동네 사람들이 남긴 후기로 좋은 가게를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대부분 비즈프로필에 후기를 쓰는 사람들은 지역 인증 후 가게를 방문했던 동네 이웃들로, 아이를 데리고 가기 좋았던 중식집, 질 좋은 참기름을 내리는 기름집, 나만 몰랐던 우리 동네 유명 전기 수리 업체, 저렴한 가격에 꼼꼼하게 에어컨 청소를 해 주는 업체 등 다른 서비스에서 볼 수 없는 동네 이웃들의 생생하고 자세한 후기가 가득하다.

비즈프로필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비즈프로필로 지역 마케팅을 시작하는 동네 가게들도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1년 8개월여만에 약 60만개의 가게들이 비즈프로필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 중이다. 지역 내 핵심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동네 손님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장사에 도움이 되는 단골 손님을 확보하는 데 비즈프로필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