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싱글 스테이지 플라이백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싱글 스테이지 플라이백 컨트롤러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0.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AC-DC 컨트롤러 IC 제품군인 플라이백 토폴로지 용 ICC80QSG 싱글-스테이지 PWM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 IC는 배터리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CoolMOS P7 수퍼정션 MOSFET과 함께 사용하여 최적화되면 최대 130W까지 확장 가능한 전원 디자인을 지원한다.

어댑터, 프린터, PC, TV, 모니터, 셋톱박스, 오디오 증폭기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ICC80QSG 배터리 충전 IC는 준 공진 모드로 밸리 n으로 스위칭한다. QRM 동작과 더불어서 중부하 및 경부하 시에 연속 전도 모드를 방지하고 밸리 스위칭 불연속 전도 모드로 동작한다.

ICC80QSG와 CoolMOSTM P7 MOSFET을 페이링하면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EMI를 낮출 수 있으며, 플라이백 설계에 더 적은 히트싱크와 코일을 필요로 하므로 전반적인 BOM을 줄일 수 있다.

버스트 모드를 지원하므로 드라이버 출력 전압을 낮추어서 무부하나 경부하 시에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ICC80QSG는 2차 측 레귤레이션 기법을 구현하여 배터리 충전 중 전류 제어에 적합하다. 설계 유연성을 높이는 점으로써, 원하는 최대 동작 스위칭 주파수로 밸리 전이 지점에서 온 타임 맵핑이 가능하고, 최대 온 타임이 조정 가능하여 안전한 동작을 위해서 입력 전력과 전류를 제한할 수 있다.

브라운인 및 브라운아웃 히스터리시스를 외부적으로 구성 가능하므로 엄격한 브라운인/브라운아웃 히스터리시스를 사용해서 더 적은 양의 히트싱크를 사용하더라도 입력 저전압 시에 과열이 발생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1차 MOSFET을 보호한다.

그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하고 견고한 AC-DC 배터리 충전기 설계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