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젠북 17 폴드 OLED 출시
상태바
ASUS, 젠북 17 폴드 OLED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9.2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US가 세계 최초 17인치 폴더블 OLED 노트북 ‘젠북 17 폴드 OLED’를 공식 출시했다.

출시된 젠북 17 폴드 OLED는 올해 초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2에서 최초 공개되며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으로, ASUS 독점의 혁신적 기술력이 적용된 폴더블 힌지와 17인치의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30,000회 이상의 개폐 주기 테스트를 통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폴더블 폼팩터를 구현했으며, 폴더블 힌지 역시 매끄럽고 유연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17인치 패널을 완전히 펼치면 태블릿 모드, 데스크탑 모드 등으로 사용 가능하며 디스플레이를 90도 접었을 때 온스크린 키보드, 최신 ASUS ErgoSense 블루투스 키보드 및 터치패드를 연결해 12인치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젠북 17 폴드 OLED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노트북과 태블릿을 넘나드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의 온스크린 키보드와 함께 12.5인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스크린 키보드 모드,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하단 화면에 놓고 사용하는 랩탑 모드,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를 최대 사이즈인 17.3인치로 펼친 후 통합 킥 스탠드를 사용해 책상 위에 올려놓고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는 PC 모드, 가로로 완전히 펼쳐 17.3인치로 사용하는 태블릿 모드, 청색광을 70% 적게 방출하는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접어 이북으로 활용하는 북 모드, 무선 키보드와 함께 디스플레이 전체를 세로로 활용하는 익스텐드 모드 등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