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 확장으로 CCC 디지털 키 3.0 표준 지원
상태바
CEVA,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 확장으로 CCC 디지털 키 3.0 표준 지원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VA는 자사의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를 RW-UWB-CCC MAC 소프트웨어 패키지 확장을 통해 CCC 디지털 키 3.0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EVA는 이미 굴지의 차량용 반도체 업체에 디지털 키3.0 호환 UWB IP에 대한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칩 공급업체와 OEM 업체는 차량의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차세대 보안 디지털 키를 만들고 개개인에 맞춤 기능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

CCC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차량의 디지털 키를 저장하고 사용자 인증 및 자동차 키를 공유하는 표준화된 기술로 높은 위치 인식 정확도와 보안성을 갖추었다.

특히 최신 CCC 디지털 키 릴리스 3.0은 UWB 기술과 더불어 CEVA가 IP 라이선스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BLE 연결 기술 기반의 솔루션이다.

시장조사기관 ABI리서치에 따르면, 오는 2025년에 출하되는 자동차의 약 25%에 UWB 액세스 기술이 탑재되며, UWB 기술이 향후 주요 모바일 차량 액세스 기술로 떠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CEVA 무선 IoT 사업부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탈 샬레브는 "CEVA의 리비에라웨이브스 UWB IP는 자사의 대표적인 BLE IP 기술과 함께 라이선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요 솔루션이다"라며, "최신 디지털 키 3.0 표준에 대한 지원을 통해 주요 차량용 OEM 업체 및 칩 공급업체는 UWB와 BLE IP 기술을 활용한 보다 안전한 차량용 액세스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