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 트리노비드 8X40 라이프 에디션 공개
상태바
라이카 카메라, 트리노비드 8X40 라이프 에디션 공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5.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카 카메라에서 아이슬란드계 덴마크 설치작가인 올라퍼 엘리아슨과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한 쌍안경 제품 ‘트리노비드 8x40 – 라이프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판 라이프 에디션은 네온 그린 가죽 트림과 동일한 컬러의 ‘LIFE’ 글자 인그레이빙이 제품에 새겨진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올라퍼 엘리아슨은 전방위적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작가로 빛, 움직임, 물, 바람, 안개 등 비물질적 요소를 미술관에 들여온 걸로 유명하다.

자연, 난민,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는 것은 물론 동시에 하우스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도 과감하게 선보인다. 그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술가’에게 주는 상을 받기도 했다.

라이카 카메라와 함께 선보인 ‘트리노비드 8 x 40– 라이프 에디션’은 올라퍼 엘리아슨의 설치 작품 ‘Life’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Life는 2021년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바이엘러 재단 미술관에서 선보인 전시로 자연과 인간, 문화의 유기적인 관계와 어떻게 분리되고 조우하는지를 설명했다.

라이프는 박물관 건물 안팎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산책로를 최대 80cm 깊이의 물로 채운 몰입형 전시로 유기 염료로 채색된 밝은 녹색 물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식물과 동물 등이 주변을 채운다.

마치 물이 공간을 지배한 듯한 인상을 주었지만, 주변 자연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모든 것이 작품이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