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오토엑스 5세대 자율주행 플랫폼 지능형 센싱 기술 제공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오토엑스 5세대 자율주행 플랫폼 지능형 센싱 기술 제공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7.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가 오토엑스의 5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에 자사의 이미지 센싱 및 라이다 기술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세계인공지능대회에서 공개된 오토엑스의 5세대 자율주행 기술은 자율주행을 대중화하고 인적·물적 운송에 대한 보편적 접근권을 제공하고자 설계된 최초의 완전 무인 로보택시에 탑재된다.

오토엑스의 설립자 겸 CEO인 지안시옹 샤오는 “우리는 자율주행 레벨4 로보택시를 시장에 출시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온세미컨덕터는 이러한 센싱에 대한 요구사항을 실현시키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다. AR0820AT 8 MP 이미지 센서는 다른 센서와 달리 고해상도 카메라 융합이 가능하다. 이는 보도나 교차로에서 물체를 포착하기 위해 넓은 시야가 요구되는 고밀도 도심지역 상황을 지원한다. 또한, 충분한 반응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물체 혹은 표지판을 더 먼 곳에서 인식해야 하는 경우, 실제 감지 거리를 300미터 이상으로 확장하여 고속도로에서의 자율주행을 지원한다.

오토엑스 로보택시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카메라 센서와 라이다 검출기를 탑재했다.

온세미컨덕터는 고해상도 AR0820AT 8 MP 이미지 센서 28개와 라이다 센서용 SiPM 어레이 4개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풀 서라운드 뷰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