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고성능 GaN 제품군 선보여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고성능 GaN 제품군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6.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의 새로운 지능형 및 통합 GaN 솔루션 제품군인 STi2GaN을 출시했다.

STi2GaN은 전기화 플랫폼으로 전환 중인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소형 고성능 솔루션에 전력 및 지능형 기능을 결합한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제품이다.

STi2GaN 제품군은 자동차 분야에서 보여준 ST의 리더십과 엄청난 경험 그리고 혁신적 스마트 전력 기술과 와이드 밴드갭 반도체 소재 및 패키징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현됐다. 이에 따라 GaN 기술의 드라이버 및 보호 기능과 모놀리식 전력단은 물론, 추가 프로세싱 및 제어 회로를 갖춘 애플리케이션별 IC를 지원하는 SiP 솔루션을 결합하고 있다. STi2GaN 솔루션은 와이어 본딩이 필요없는 ST의 새로운 패키징 기술을 사용해 뛰어난 견고성과 신뢰성, 성능을 제공한다.

ST의 Low Voltage 및 STI2GaN 솔루션 매크로 사업부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알피오 루쏘는 “STi2GaN은 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고밀도, 고신뢰성, 고전력 요건을 대상으로 하면서, 화합물과 스마트 전력 제품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혁신을 이뤄온 ST의 오랜 역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STi2GaN 솔루션의 초기 제품은 온-보드 충전기, 자율주행용 라이다, 양방향 DC-DC 컨버터, 클래스-D 증폭기, 전력변환 시스템에 적합하다”며, “새로운 제품군은 GaN의 높은 전력밀도와 효율성을 활용하면서 확장성과 소형화,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는 100V 및 650V 클러스터 기반에서 업계 독보적인 디바이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