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갤러리, 이눅희 사진작가의 핀란드 아트투어 사진전 SURFACE 개최
상태바
캐논갤러리, 이눅희 사진작가의 핀란드 아트투어 사진전 SURFACE 개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0.11.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핀란드 근현대 예술 이야기를 담은 이눅희 사진가의 사진전 ‘SURFACE’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이번 사진전은 유례없는 팬데믹으로 자유롭게 떠나기 어려운 낯설고 불편한 현실 속에서 여행에 대한 상실감을 느끼는 이들을 사진으로 위로하고자 기획됐다.

작가는 지난해 핀란드 아트투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되돌아보며, 화려하지 않지만 에너지와 편안함을 주는 이미지가 관람객들에게도 평화로운 치유의 풍경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SURFACE’ 사진전은 핀란드의 남서부 해안 도시인 헬싱키, 투술라, 피스카스, 투르쿠에서 만난 근현대 예술의 이야기를 담았다.

핀란드 남서부 해안 도시의 사진을 통해 빛과 공기가 자아내는 색감, 오래된 목조 건축물에 담긴 나무 내음, 정온한 숲과 호수, 이른 아침의 산책로를 선보인다.

‘아래 묻혀있던 것이 표면위로 올라오다’라는 ‘SURFACE’ 단어의 뜻처럼, 풍경이 자아내는 숨겨진 핀란드의 자연스러운 색을 총 15점의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로 폭이 2m가 넘는 대형 사진도 같이 전시될 예정이라, 웅장한 대자연의 풍경과 함께 카메라의 해상력을 동시에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