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 파산 상담 어디서?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개인파산 신청자격 요건 및 신청서류 어떻게 되나
상태바
회생, 파산 상담 어디서?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개인파산 신청자격 요건 및 신청서류 어떻게 되나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0.10.2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6ab036ae3f84c2c31634fd2c2e01144.png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입은 피해는 말로 표현 하기 어려울 정도 막대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들이 많다.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가 많은 만큼, 폐업을 하는 자영업자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폐업이 되면, 일하던 종업원들도 일자리를 잃게 되는 데, 직장을 잃으면서 이는 가계경제에도 부담이 되어 직장을 구하지 못하게 되면 결국 가계경제가 무너져 파산을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이로 인해,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고려하는 채무자들이 많은 데,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자.

만일 개인회생이나 파산에 대해서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법률사무소 (http://www.lawkorea.kr) 같은 곳을 통해 정보를 모으는 것도 생각 해 볼만 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회생이란?

재정적으로 파탄 일보 직전인 채무자를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하여 구제하기 위한 제도이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소득이 있는 자가 과한 채무로 인해 지급 불가능한 상황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 채무자로 총 채무액 무담보채무 5억, 담보채무 10억원 이하여야 한다.

개인파산이란?

자신의 재산으로도 갚을 수 없는 채무를 파산으로 스스로 채무를 정리하기 위한 제도이다.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채무를 스스로 정리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진 채무자, 재산을 가지고 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로 재산을 넘긴 경우에는 신청 할 수 없다.

만일 회생이나 파산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법률사무소 (http://www.lawkorea.kr) 같은 곳을 비공개 상담도 가능하니 이런 곳을 통해 알아보고 나서 스스로 진행하거나 전문가를 통해 진행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