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 출시
상태바
2K,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0.05.2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K는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첫 번째 DLC인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을 윈도우 PC,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맥, 리눅스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DLC에는 새로운 두 문명인 마야와 그란 콜롬비아가 추가된다. 마야 문명은 여섯하늘 여왕이 이끌며 특유 유닛인 훌체와 특유 특수 지구인 천문대를 갖는다.

또 다른 신규 문명인 그란 콜롬비아는 시몬 볼리바르가 이끌며 특유 유닛인 사령관과 야네로, 특유 시설인 하시엔다가 등장한다.

신규 게임 모드인 대재앙 모드에서는 새로운 자연 재해인 산불과 유성우가 더해지며, 추가적인 설정으로 특별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모드에서는 자연 재해로 혜성 충돌과 태양 표면 폭발을 추가하거나, 기존 자연 재해를 더 큰 규모로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또한 자연 재해를 일으킬 수 있는 유닛인 예언자를 생성하거나, 새로운 점수 경쟁 방식에서 유닛을 화산에 제물로 바치고 점수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기후 변화가 최고 수준에 다다르면 세계가 대재앙 상태로 전환하게 할 수도 있다. 대재앙 모드를 플레이하려면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 확장팩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에 사치 자원인 꿀과 보너스 자원인 옥수수가 추가되며, 자연 경관인 버뮤다 삼각지대, 파이티티, 젊음의 분수가 추가된다. 새로운 도시 국가로는 카구아나, 싱가포르, 라호르, 바티칸 시국, 타루가, 훈자가 등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