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크리켓 대회」공식 후원
상태바
LG전자, 「글로벌 크리켓 대회」공식 후원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5.3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글로벌 크리켓 대회」공식 후원


-ICC와 2009년부터 7년간 공식 후원계약 체결
-ICC크리켓월드컵, 월드T20, 여자크리켓월드컵 등 크리켓 메이저 국제대회 공식 파트너로 참여
-영국, 호주, 인도, 남아공, 중아지역 등 크리켓 인기 국가에서 현재의 확고한 시장지배력을 브랜드 로열티로 연결하는 전략 펼칠 것

LG전자가 28일 인도 뉴델리에서 국제크리켓평의회(ICC: International Cricket Council)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부터 2015년까지 7년간 지속되는 후원계약을 통해 LG전자는 ICC크리켓월드컵을 비롯해 여자크리켓월드컵, 월드T20, 16세 이하 크리켓 월드컵 등 ICC가 주관하는 메이저급 국제 크리켓 경기의 공식 후원자격을 갖게 됐다. LG전자는 지난 2002년부터 6년간 ICC를 공식 후원한 바 있으며, 이번에 다시 장기 후원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총 13년간 크리켓과의 남다른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크리켓은 영국,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 인도, 파키스탄 및 중동지역 국가 등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로서 월드컵과 올림픽에 버금가는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는 스포츠 종목이다.

LG전자는 전세계적인 경제위기 상황에서도 마케팅과 R&D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 크리켓 월드컵 후원계약 또한 같은 맥락에서 이뤄진 것이다. 어려운 때 일수록 마케팅에 대한 공격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LG전자는 크리켓월드컵에 참여하는 국가에서 현재 확고한 시장 지배력을 갖고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이들 국가 고객들의 크리켓에 대한 열정을 브랜드 로열티로 연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크리켓 월드컵 공식 후원 자격을 통해 경기장에서의 브랜드 홍보활동은 물론 스페셜 에디션 제품 개발과 각종 프로모션, 매장 판촉활동 등 크리켓과 연계된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 인도법인은 이날 후원계약에 맞춰 오는 6월 영국에서 열리는 국제 크리켓 경기대회인 ‘월드 T20’에 출전하는 인도대표 선수들과 함께 입장할 어린이 15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어린이 선발 이벤트에는 40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크리켓에 대한 인도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선발된 15명의 어린이들은 ‘월드 T20’대회가 열리는 영국으로 파견돼 선수단과 함께 경기장에 입장, 인도의 유명한 발리우드 스타인 카리나 카푸르(Kareena Kapoor)와 함께 인도 국가를 부르게 된다.

LG전자 인도법인장인 신문범 부사장은 “국제적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 국제대회를 LG전자가 장기간에 걸쳐 후원하게 된 것에 대해 무한한 긍지를 느낀다”며,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LG전자는 인도?호주?파키스탄?중동?아프리카 등 크리켓의 인기가 높은 지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