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상태바
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3.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nacpress.com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가 국내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자동차로 선정됐다.

쉐보레 스파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999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스파크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 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경차에서부터 소형차 영역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들 가운데 스파크가 단연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지엠 브랜드운영담당 조인상 상무는 “스파크는 안전성 평가에서 국내외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 1600cc미만 국내 최초로 1등급을 받는 등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스파크가 국내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한국지엠의 세계적 수준의 경차 개발 기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스파크를 포함, 36개뿐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스파크의 브랜드 파워 1위 수상을 기념해 크라제(KRAZE) 버거와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박지성 선수의 등 번호인 13번과 스파크의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의 공통점에 착안해 박지성 선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공모전을 실시, 우승자에게 스파크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독특한 이벤트.

이번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모는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 쉐보레 스파크 이벤트 홈페이지(www.chevrolet-spark.co.kr)는 물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크라제버거 홈페이지(www.kraze.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