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 무상 공개
상태바
소니,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 무상 공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09 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한호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소니는 2011년 4월 1일부터 자사의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을 렌즈와 마운트 어댑터 제작업체에 무상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다양한 렌즈와 마운트 어댑터 제작 업체들은 E마운트 규격을 채용하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존의 ‘NEX-5’, ‘NEX-3’, ‘NEX-VG10’ 및 향후 출시될 E마운트 시스템 카메라 사용자들은 소니 렌즈는 물론 타사의 다양한 렌즈를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제품에 타사의 렌즈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소니는 E마운트 시스템을 채택한 제품의 성장이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사진과 비디오 촬영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은 소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과 사전 승인 절차를 거친 렌즈와 어댑터 제작업체에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이번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 공개는 칼자이스, 코시나, 시그마, 탐론으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칼자이스 (Carl Zeiss AG)

칼자이스는 소니의 E마운트 규격 공개를 환영하는 바이다. 이는 제조업체의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여, E마운트가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강력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코시나 (Cosina Co., Ltd.)

코시나는 소형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대형 이미지 센서 장착을 가능하게 한 소니 E마운트의 가능성에 고무되어 있다. 새로운 사진촬영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E마운트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관련 규격 정보를 제공하기로 한 소니의 결정에 동의를 표시하는 바이다.

시그마 (Sigma Corporation)

시그마는 E마운트 기본 규격을 공개하기로 한 소니의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이러한 공개 결정이 업계 전반에 걸쳐 카메라 시스템의 성장과 다각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사진 애호가들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며 사진을 통해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탐론 (Tamron Co., Ltd.)

탐론은 E마운트 기본 규격을 공개하기로 한 소니의 결정을 지지한다. 앞으로 E마운트 렌즈의 제조와 판매를 통해 자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솔루션과 전혀 다른 차원의 사진촬영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E마운트 렌즈 기본 규격 공개와 관련한 질문이나 신청 등은 2011년 4월 1일부터 http://www.sony.co.jp/e_mount/QA_Application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