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외국인 공격수 슈바-아사모아 영입
상태바
포항 스틸러스, 외국인 공격수 슈바-아사모아 영입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인터넷 뉴스! NAC미디어 / webmaster@nacpress.com ] 프로축구 포항 스틸러스가 ‘공격 듀오’ 슈바(FW, 31세)와 데릭 아사모아(FW, 29세)를 영입했다.


브라질 출신 공격수 슈바는 2006년 대전 시티즌에 입단하며 처음으로 K리그 무대를 밟았다. 대전시티즌과 전남 드래곤즈를 거치며 5시즌 동안 K리그에서 활약한 슈바는 실력을 이미 검증 받았다.


슈바는 훌륭한 신체 조건(186cm, 84kg)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득점력이 장점이다. 2009년에는 K리그 27경기에 출전해 13골을 터뜨리며 득점 랭킹 4위에 올랐을 정도로 빼어난 골 감각을 가졌다.


입단식에서 슈바는 “K-리그에서 활약하는 외국인선수에게 포항스틸러스는 꿈의 팀이다. 꿈을 이뤘다”며, “내가 얼마나 기쁜지 그라운드에서 실력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보여주겠다. 빨리 팀 훈련에 합류해 설기현, 모따 등과 같은 훌륭한 선수들과 호홉을 맞추고 싶다”는 포항스틸러스 입단 소감을 전했다.


가나 국가 대표 출신 공격수 데릭 아사모아는 불가리아 1부 리그 로코모티프 소피아로부터 영입한 선수다. 아사모아는 168cm의 단신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스피드와 개인기를 보유해 포항의 새로운 공격 자원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아사모아는 가나 국가 대표로 A매치에 4차례 출전한 경력을 가졌으며, 지난 2006년 10월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A매치 친선경기(3-1 가나 승)에서 교체 선수로 출전한 바 있다. 아사모아는 “포항스틸러스가 아시아에서 최고의 명문 팀인 것으로 알고 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서 포항스틸러스 입단을 결정했다. 훌륭한 선수들과 최고의 클럽에서 뛸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기쁘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황선홍 감독은 “두 선수 모두 훌륭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다. 슈바는 이미 K리그에서 충분히 검증을 받았다. 감독 생활을 하면서 항상 영입하고 싶었던 선수였다. 아사모아는 빠른 축구를 구사하는데 큰 효용가치가 있는 선수이다. 두 선수 모두 정상 컨디션만 유지한다면 설기현, 모따와 함께 최고의 공격 진영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새로이 영입한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슈바의 계약기간은 2년, 아사모아의 계약 기간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