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에어컨 출시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에어컨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13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인터넷 뉴스! NAC미디어 / webmaster@nacpress.com ] LG전자(066570, www.lge.co.kr)는 1월 12일 양재동 서초R&D센터에서 노환용 AE사업본부장, 최상규 한국마케팅 본부장 등 주요 임원과 올해 새로 선정된 휘센 광고모델 박태환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에어컨과 청정제습기/청정제균기를 분리 사용할 수 있는 ‘마린보이 스페셜’, ▲슈퍼 3D 입체냉방기능과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최고급형 ‘챔피온 모델’, ▲기본기능을 더욱 강화한 ‘에이스 모델’ 등 총 42개 신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대표 모델인 ‘마린보이 스페셜’은 착탈식 청정제습기/청정제균기인 ‘휘센 미니’를 스탠드 에어컨에 적용해 ‘4D 입체냉방’(위/아래/좌/우)을 구현함으로써 냉방 및 절전 성능을 높였다.

LG전자 AE사업본부장 노환용 사장은 “이번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은 세계 최고의 친환경·고효율 기술력으로 기존의 에어컨 개념을 바꾼 ‘휘센 미니’와 같은 새로운 선택기준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의 2011년 에어컨은 ▲세계 최초 ‘4D 입체냉방’ 및 분리형 ‘휘센 미니’, ▲‘슈퍼 인버터’ 절전 기술 적용 모델 확대, ▲업계 최초 ‘숲속모드’ 구현, ▲스마트(Smart) 편리기능 및 감성교감 디자인 적용이 주요 특징이다.

새로운 에어컨 사용 기준 제시한 ‘4D 입체냉방’ 및 ‘휘센 미니’ 첫 선

LG전자는 기존 에어컨의 상식을 깼다. 최적의 공기흐름 분석과 제품 구조 재설계를 통해 제품에서 에어컨 부피를 2/3로 획기적으로 줄이고, 나머지 빈 공간에 청정제균기능과 청정제습기능을 담당하는 착탈식 ‘휘센 미니’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마린보이 스페셜’을 출시했다. ‘휘센 미니’는 더 빠른 냉방, 손쉬운 이동성, 1년 365일 사용, 제습/제균 등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다. 청정제습기와 청정제균기 2종으로 구성돼 소비자 취향대로 스탠드형 에어컨과 함께 혹은 별도의 제습기 및 제균기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컨과 휘센미니에 적용된 제균필터는 신종플루, 조류독감, 슈퍼 박테리어 등을 99.9% 제거해 준다.

이를 통해 기존 사용자들이 전기료 절약을 위해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틀었던 불편함을 없앴고, 거실뿐만 아니라 안방, 공부방 등 집안 곳곳에서 여름이 아닌 다른 계절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진정한 사계절 사용 컨셉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3면 입체냉방에 ‘휘센 미니’까지 더한 ‘4D 입체냉방’은 기존 스탠드형 에어컨만 사용하는 것에 비해 켜자마자 더 빨리, 골고루 시원하게 해주며, 희망온도에 기존 대비 17% (3분) 더 빨리 도달하기 때문에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전기료 낮추고, 냉방력 높인 ‘슈퍼 인버터’ 절전 기술 全모델로 확대

LG전자는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 하는 친환경 고효율 ‘슈퍼 인버터’ 절전 기술을 ‘마린보이 스페셜’, ‘챔피온 모델’뿐만 아니라 ‘에이스 모델’ 등 2011년 신제품 全모델에 확대 적용했다.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 하는 ‘슈퍼 인버터’ 절전 기술은 기존 일반형 에어컨대비 전기료를 최대 88%로 대폭 줄여 12% 수준의 전기료를 부담하면 된다. LG전자는 기존 3D 입체냉방을 강화하기 위해 슬라이딩 윈도우를 적용, 전면과 좌우 측면에서 직접 및 간접풍 등 쾌속냉방을 실현했으며, 33도에서 24도 도달 시간을 11분 10초로 업계 최고 수준의 쾌속냉방을 구현했다.

설악산의 바람과 자연향기를 담은 세계 최초 ‘숲속모드’ 적용

LG전자는 감성공학 냉방기술인 ‘숲속모드’, ‘액션감지 쾌적냉방’ 기능도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기존 인공적인 바람을 싫어하는 사람과 마음까지 시원하기를 원하는 사람을 위해 숲속바람과 숲속향으로 구성한 감성공학 냉방기술인 ‘숲속모드’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2003년부터 8년간 100여명의 연구원이 설악산 가장 쾌적한 곳들을 찾아 바람의 속도, 주기, 주파수를 측정해 자연에 80% 이상 가까운 기류를 숲속바람으로 재현했다. 또한 LG생활건강과 공동으로 설악산 구상나무에서 채취한 자연향을 독자 개발해 시원하고 쾌적한 숲속향을 구현했다. 특히, 에어컨 기류가 쾌적감에 미치는 영향을 fMRI(기능적 뇌파 자기공명영상)를 통해 분석해 뇌 시상하부 체온 조절 중추(Hypothalamus), 행복감을 유발하는 영역(dPCC), 자율신경 조절 영역(celebellum)이 ‘숲속모드’에서 더 활성화 되는 것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액션감지 쾌적냉방’ 기능으로 소비전력을 최대 53.3%까지 절감시켰다. 이 기능은 ▲냉방 시간에 따른 인체의 평균 피부온도 변화를 예측해 ‘냉방온도’를 자동조절해 쾌적함을 느끼는 수준 (33.5~34.5도)으로 피부온도를 유지하는 ‘인체순응알고리즘’ ▲‘인체감지센서’로 사람의 위치, 인원수, 활동량 등을 감지해 최적의 바람‘방향’과 ‘세기’를 자동 조절하는 첨단 감성 기능이다.

스마트(Smart) 편리기능 및 감성교감 디자인 적용

스탠드형 에어컨과 블루투스 송수신 방식으로 사용자의 손동작을 인식하는 ‘스마트 모션리모컨’과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 2.1 버전 이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휘센앱’ 등 스마트한 기능도 구현했다. LG하우시스와 2년여 연구 끝에 세계최초로 입체감과 투명감을 구현한 하이막스 및 주얼리 글라스 공법을 가전업계 최초로 적용해 그 동안의 컬러와 패턴 디자인에 더해 만질 수 있는 감각적, 감성적 디자인을 선보였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1등바람 1등에어컨’을 주제로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와 ‘체조요정’ 손연재 선수를 휘센 에어컨 광고 모델로 발탁해 ‘1등의 앞서가는’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계획이다.

예약판매

LG전자는 ‘고객만족 1위 3관왕 달성’을 기념해 휘센 1등바람 예약 대축제를 1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사은품 증정과 함께 구입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7월 세계수영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상하이에서 박태환 선수 응원 원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