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 1000만대 판매 돌파 스마트폰 등극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S' 1000만대 판매 돌파 스마트폰 등극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인터넷 뉴스! NAC미디어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가 텐밀리언셀러 스마트폰에 등극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갤럭시S’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000만대를 돌파하며 삼성 스마트폰 중 최단,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 1000만대 판매는 지난해 삼성 연간 스마트폰 판매량의 2배에 육박하는 숫자로 하루 4만대 이상, 2초에 1대씩 팔린 셈이다.

갤럭시S의 7개월 1000만대 판매 기록은 역대 삼성 휴대폰 중에서는 보급형 풀터치폰 스타에 이어 두 번째이나 갤럭시S가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기록이다. 또한, 갤럭시S는 지난해 10월, 출시 4개월만에 500만대 판매를 기록한 이후 한 달 이상 단축된 3개월만에 다시 500만대를 판매하며 지속적으로 판매 추이가 상승 중이다.

지역별로는 국내에서 200만대, 북미에서 400만대, 유럽 250만대 등 전 세계적으로 고른 판매현황을 보이고 있다.

갤럭시 S의 인기 비결은 고화질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초고속 1GHz CPU 등 삼성의 22년간 역량을 총집결한 기술력과 지역별 맞춤형 생활 밀착형 컨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또한, 현지 특화된 다양한 마케팅활동과 ‘웹드라마’, ‘소비자 광고 제작 컨테스트’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갤럭시 S의 판매에 큰 역할을 하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의 천만대 돌파로 삼성전자는 명실상부한 스마트폰 리딩 업체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