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 감독 큰딸 '허화란'씨 이름에 대한 사연 공개
상태바
허정무 감독 큰딸 '허화란'씨 이름에 대한 사연 공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8.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딸 허화란 씨 직접 출연해 ‘나의 아버지’ 허정무 감독을 솔직하게 고백
스포츠 제작국 기획 및 제작으로 인물 다큐와 토크쇼를 혼합한 셀레브리티 다큐 만들어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대한민국 새 축구역사를 쓴 허정무 전 월드컵 감독이 MBC 스포츠 특선을 통해 셀레브리티 다큐로 제작된다.


허정무 감독의 다큐 ‘나의 일곱 번째 월드컵’은 사상 첫 원정 월드컵 16강을 이루어낸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중심으로 그의 40년 축구인생을 총망라하는 다큐로 제작중이다.


박혜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사전 녹화된 허정무 감독의 인터뷰 코너에서는 정성룡 골키퍼가 나란히 출연해 허정무 감독에 대해 증언했다. 이어서 눈길을 끌었던 것은 허 감독의 두 딸 중에 첫째인 허화란 씨가 직접 출연해 아버지 허정무에 대해 이야기 했다. 네덜란드에 진출해서 낳은 딸이기에 ‘화란’이라는 이름을 지었다는 이야기(한국어로 네덜란드는 화란으로도 불린다)도 소개된다.


이이서 축구 해설위원인 서형욱 위원과 함께 네티즌이 질문하는 10문 10답에서도 속 깊은 대화를 나눴다. 마지막으로는 영국에서 활약 중인 이청용 선수와의 전화 인터뷰로 선수들과의 끈끈한 사제지간을 드러냈다. 한편, 허정무 감독의 가족들이 모처럼 단란하게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 모습을 스케치하여 그라운드가 아닌 가족 안에서의 허정무감독 역시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허정무 다큐를 제작한 MBC 스포츠 제작국 제작진은 “국내감독으로서 월드컵 원정 16강이라는 업적을 쌓은 허정무 감독의 삶과 축구 그리고 그 뒤에 숨은 스토리를 통해 축구 인으로 뿐만 아니라 인간 허정무의 솔직담백하고 유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허정무 특집 다큐 ‘나의 일곱 번째 월드컵’은 오는 8월 23일 밤 12시 35분에 50분간 방영된다. (사진=MB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