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히어로즈 외국인선수 클락 웨이버 공시, 대체선수 니코스키 영입
상태바
넥센 히어로즈 외국인선수 클락 웨이버 공시, 대체선수 니코스키 영입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7.26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수 C.J 니코스키 영입(계약금 2만불/연봉 10만불) 기존 외야수 외국인선수 D 클락 웨이버 공시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넥센 히어로즈(대표이사 이장석)는 25일(일) 오전 웨이버 공시된 외야수 덕 클락의 대체 선수로 좌완 투수 니코스키(37/Christopher John Nitkowski/미국/191Cm/95Kg)를 영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계약금 2만불, 연봉 10만불에 계약을 체결한 니코스키는 “다시 돌아와 기쁘다. 지난해 어깨 통증은 재활을 통해 정상으로 돌아왔다. 이미 한국프로야구를 경험해 봤기 때문에 좋은 활약을 자신한다. 시즌 중반 교체로 들어온 만큼 팀의 선택이 옳았다는 생각이 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말로 계약 소감을 피력했다.


니코스키 영입을 결정한 넥센히어로즈 김시진 감독은 “전반기를 7위로 마감했다고 우리를 4강권에서 완전히 탈락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선발만 안정된다면 후반기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구단에 니코스키 영입을 요청했다.”고 영입배경을 설명했으며, “니코스키의 컨디션은 이미 파악하고 있으므로 후반기 선발의 한축을 담당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후반기 활약여부에 따라 내년 역시 선발을 맡길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1994년 신시내티로 입단하여 1995년부터 메이저리그 10시즌 동안 18승 32패 방어율 5.37을 기록한 니코스키는 2007년부터 2년간 일본 소프트뱅크에서 85경기에 나와 3승 5패 2세이브 방어율 3.99를 기록했었다. 또한 한국무대는 2009시즌 SK와이번스 소속으로 데뷔했으나 같은 시즌에 두산베어스로 소속을 옮기며 19경기에 출전해 4승 8패 방어율 3.78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어깨통증이 있었던 니코스키는 올해 초까지 재활에 힘써 왔으며, 28일(수) 한국으로 일시 귀국한 뒤, 취업비자 취득 후 8월 초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한편 선발투수 보강을 위해 지난 시즌부터 활약했던 외야수 덕 클락을 교체하기로 결정한 넥센히어로즈는 잔여 연봉 지급은 물론, 타구단과의 교섭을 돕기 위해 24일(토) 한국야구위원회에 웨이버 공시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