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스마트폰에서 보안정보 전달 강화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스마트폰에서 보안정보 전달 강화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6.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신속하게 보안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 NAC미디어(뉴스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오늘 스마트폰을 통한 보안 사전 대응정보의 신속한 전달 및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m.ahnlab.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가 이번에 발표한 ‘모바일 안랩닷컴’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동시에 제공되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 보안정보 모바일 웹사이트이다. 이 웹사이트는 최신 보안경보와 엔진업데이트 정보, 보안 권고문, ASEC리포트 등의 악성코드 정보, 최신 보안뉴스와 보안 이슈, 전문가 컬럼 등 보안관련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보안위협과 사전 대응정보를 신속하게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올 하반기까지 고객지원 및 보안통계 기능 등을 추가 제공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 및 편의성을 증대하고 모바일 웹으로서의 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며, 오는 2011년까지 스마트폰 악성코드 신고 및 전용백신 제공을 통해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안랩닷컴은 스마트폰에서 ‘안랩닷컴(www.ahnlab.com)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도 제공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의 민성희 팀장은“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해 졌다. 안철수연구소는 모바일 전용 보안 웹사이트를 활용한 신속한 보안정보 전달로 피해 발생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채널 다양화 및 편의성 증대로 정보 접근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필요한 보안서비스의 제공으로 사용자와의 소통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