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 그린(Green) 문학구장 새단장!
상태바
SK 와이번스, 그린(Green) 문학구장 새단장!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SK와이번스(代表理事 申永澈)는 2010시즌 개막을 맞아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과 함께 문학야구장을 새 모습으로 단장하였다.


이번 새단장은 관람 환경 개선과 함께 SK가 올해부터 추진하는 그린스포츠를 반영한 ‘그린(Green) 문학구장’ 만들기에 역점을 두었다.

먼저, 국내 프로야구 최초로 잔디 관람석인 ‘그린 존’을 만들었다.‘그린 존’은 좌측 외야 상단에 있던 일반석 대신 천연잔디를 깔고 파티 덱과 파라솔, 선베드(sunbed)를 설치하여 가족과 연인들이 야구장에 소풍온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하였다. 돗자리 대여도 향후 예정되어 있다.


‘그린 존’에서는 어린이 사생대회, 백일장 대회 등 잔디 관람석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그린 존’은 비지정석으로 일반석 가격인 8,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그린스포츠의 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태양광 집열판’이 좌우 외야석 뒤편에 들어와 문학구장 실내 조명을 밝히는 데에 사용된다.


‘홈런커플 존’이라는 새로운 좌석이 생긴다. 작년에 ‘바비큐 존’, ‘패밀리 존’, ‘프렌들리 존’ 등 신 개념 좌석이 문학구장에 들어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올해는 ‘홈런커플 존’이 관중들에게 선보인다.‘홈런커플 존’은 외야 펜스와 외야 관중석 사이의 공간을 활용하여 좌우 152석씩 총 304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구장을 방문하는 관중 대다수가 친구,연인,동료 등을 동반하는 점을 감안하여 2인용 목재 좌석으로 만들었다. ‘홈런커플 존’은 2인용 좌석 기준으로 한 세트에 2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문학구장의 명물인 스카이박스도 이번에 리모델링하였다. 기존 15인실만 있었던 스카이박스가 10,12,16,2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고 관람 환경도 크게 개선되었다. 여성 전용 공간인 ‘파우더 룸’과 어린이 야구연습장인 ‘새싹야구장’은 시범경기 이전에 조성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는 이번 ‘그린(Green) 문학구장’으로 새롭게 단장함에 따라 관중들의 관람 만족도와 함께 그린스포츠에 대한 인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