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장관, 국내 아시아계 유학생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교과부장관, 국내 아시아계 유학생 간담회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8.11.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은 ‘08.11.10(월) 국내 아시아계 유학생 대표 30여명을 초청하여 대화를 나누었다.

?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월 중국 유학생 간담회에 이어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아시아계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 자리에서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은 유학생들이 유학 생활 중에 겪었던 어려움이나 불편했던 점 등을 듣고, 유학생들이 제기하는 합리적인 의견들은 가능하면 유학생 정책에 반영할 것이며, 특히 유학생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은 대학 평가 등에 반영하여 실제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아울러 유학생들에게는 우리 정부와 국민들의 이같은 관심과 배려를 깊이 이해해 주기 바라며 보다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한국과 아시아 국가간의 협력관계를 위하여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 등을 토대로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외국인 유학생의 긍정적 한국인식 제고방안’을 수립?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육과학기술부는 각 대학의 국제(대외)교류처장 회의 등을 통해 동 방안의 시행에 협조를 구하고,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당부할 계획이다.

이은우 국제협력국장은 “향후 국내 외국인 유학생 정책은 양적 확대보다는 우수인재 유치 등 질적 제고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것이며, 이러한 정책들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교육과학기술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