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중고생 보안교실 'V스쿨' 개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중고생 보안교실 'V스쿨'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1.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26일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8기 V스쿨’에는 롤 모델이라 할 여려 명사의 격려 메시지가 준비돼 청소년에게 힘을 주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이 참석해 청소년을 격려하는 한편, 안철수 KAIST 석좌교수가 동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2009년 및 2010년 보안 이슈, 스마트폰 보안의 위협, SNS 앱스토어 등을 안철수연구소 전문가가 발표했으며, 아울러 내외부 전문가가 진솔한 강의로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국내최대 보안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운영자인 엔시스(전주현)가 정보보안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세를,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파라독스의 심준보 회장이 각 대학의 보안 동아리 활동을, 국제 해킹대회 수상자인 조주봉 안철수연구소 주임연구원이 화이트 해커의 세계를 소개했다.


국내 유일의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 국내 처음으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