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기업경영 참여 블로그 대학생기자 모집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기업경영 참여 블로그 대학생기자 모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1.2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문화 직간접 체험 및 인턴 지원 시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
해외 사용자와 소통할 영문 블로그 기자 첫 선발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 (http://blogsabo.ahnlab.com)과 영문 블로그에서 활동할 대학생기자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CEO가 직접 기자단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대학생의 기업 경영 참여와 소통을 독려할 계획이다.


‘보안세상’은 사내 소식과 생생한 보안 업계 현장, 유익한 IT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일반 대중과 소통하는 매거진 형식의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이다. 영문 블로그는 2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안철수연구소의 기업 활동 및 정보보안 정보를 담아 전세계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장이 될 것이다.


대학생기자가 되면 블로그 제작 과정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대내외 행사 지원 및 취재 등의 활동을 하며, 직간접적으로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IT,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국내 벤처 기업의 성장사, 기업 경영, 기업 문화,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연구개발(R&D)이 어떻게 제품화, 사업화하는지 전 과정을 이해할 수도 있다.


또한 김홍선 대표, 안철수 교수 등 경영진과의 대화, 인턴(연수생)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업과 사용자 간 소통의 도우미 역할을 하며 예비 언론인으로서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지난 1기 대학생기자 10명 중 무려 4명이 언론사 기자로 재직 중이다.


지원수 접수는 오는 2월 15일(월)까지이며, 선발 인원은 약 30명 규모이다. 지원서 양식을 안철수연구소 사보 블로그(http://blogsabo.ahnlab.com/258)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IT와 보안에 관심이 있고,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2010년 8월 졸업 예정자 제외)은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한편, 안철수연구소 사보 ‘보안세상’은 2003년 사내보로 출발해 2005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내외보로 전환했다. 이때 대학생기자단을 처음 구성해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타 사보와 달리 대학생 및 사내 기자들이 기획 단계부터 취재, 편집 등 전 과정을 능동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세상’ 외에 공식 기업 블로그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안철수연구소’도 운영 중이다. 기업 블로그는 최근 ‘2009 대한민국 블로그대상 기업부문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