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 사전발표
상태바
2010년도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 사전발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1.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지역 뉴스팀 / local@nacpress.com ]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는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계획 공고(2010년 2월 중 예정)에 앞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사전에 시험정보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2010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을 확정·발표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정원 감소와 6급 이하 정년 연장 등으로 말미암아 올해 신규채용 수요는 200여명에 불과하지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수준(545명)을 유지한 550명 정도를 채용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시험공고 이후 최종합격자 발표까지 7개월 정도가 소요되었으나, 올해는 2월중 공고, 9월 1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함으로서 1개월 정도 시험일정이 단축된다.


7~9급 및 연구사 공개채용 필기시험을 2009년까지는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을 1개월 정도의 시차를 두고 일요일에 시행하여 왔으나, 공무원시험 응시생의 공휴일 휴식권 보장과 원활한 시험 관리를 위하여 올해부터 학교 수업이 없는 토요일에 시행하게 되며, 시행 첫해인 올해는 행정·기술·연구직군의 필기시험을 동일자인 6월 12일(6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실시한다.


사회형평적 인재채용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서울특별시에서는 상대적으로 고용여건이 열악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특별임용시험은 올해에도 지속 추진하며, 구체적인 채용규모는 오는 5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고 한다.


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며 인터넷 응시원서접수 사이트(http://gosi.seoul.go.kr)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작년까지는 접수기간 중에만 응시원서 취소 및 수수료 환불을 하여 왔으나, 올해부터는 수험생의 편의를 위하여 원서접수기간 종료 후 7일 이내 원서접수 취소신청을 할 경우 응시수수료 환불이 가능하도록 응시생의 편익을 도모했다. ※ 응시수수료 : 7급 및 연구사(7천원), 8급·9급(5천원)


서울특별시는 시험별·직렬별 선발예정인원 등을 포함한 2010년도 지방공무원 공개채용시험과 관련된 구체적인 계획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시험정보(http://hrd.seoul.go.kr/home/exam),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 사이트(http://gosi.seoul.go.kr) 등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 임용시험과 관련한 주요 내용과 달라지는 수험정보 등은 위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