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교육용 게임 ‘한자마루’ 퍼블리싱 계약 체결
상태바
NHN, 교육용 게임 ‘한자마루’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8.12.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게임과 한자 교재 학습이 결합된 온ㆍ오프라인 에듀테인먼트 서비스
- 콘텐츠의 이용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교육용 게임
- NHN,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교육용 콘텐츠 및 기능성 게임 런칭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 www.nhncorp.com)은 교육전문기업, 에듀플로(공동대표 김성우, 박광세 www.eduflo.com)와 교육용 게임 <한자마루>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 달 8일 밝혔다.

<한자마루>는 2D 횡스크롤 온라인게임(MORPG)과 교재를 통한 한자 학습이 결합된 온ㆍ오프라인 연동 에듀테인먼트 서비스이다.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한자를 반복적으로 보고 듣게 되어 자연스러운 학습 효과가 나타나는 교육용 게임으로, 오는 2009년 1분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자마루>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동 주관한 ‘2008 에듀테인먼트 경진대회’의 한자 부문에서 공식 종목으로 선정되었고, 제 4회 이러닝 우수기업콘테스트에서 우수상(교육과학 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 받은 바 있다.

회사측은 <한자마루>가 콘텐츠의 이용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저연령층 인터넷 사용자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선호하는 온라인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HN 김정호 본부장은 “NHN은 인터넷 선도기업으로써 건전한 교육용 콘텐츠와 기능성 게임을 오는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사용자층의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게임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꾀할 것”이라며 “특히 <한자마루>는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 방식의 개선’이라는 차원에서 학부모들에게 환영 받는 온라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 한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