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Busan, 더 다이나믹하게 즐기자! 『u-Tourpia 부산!』이 있다.
상태바
Dynamic Busan, 더 다이나믹하게 즐기자! 『u-Tourpia 부산!』이 있다.
  • 손방언
  • 승인 2008.11.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는 유비쿼터스의 U! 관광을 뜻하는 Tour!,
거기에 이상을 꿈꾸는 유토피아의 Pia!가 만나 이루어진 새로운 차원의 관광안내정보서비스, u-Tourpia 부산이 있다.

인터넷, 모바일, 유비쿼터스 등 정보 기술을 응용하여 관광지, 숙박, 음식, 지리정보 등 지역 관광 정보를 실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u-Tourpia 부산! Dynamic Busan을 더 다이나믹하게 즐기길 원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u-Tourpia 부산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u-tourguide(투어가이드)
u-단말기를 이용해 다양한 관광정보와 축제행사, 지도, 길 찾기, 주변맛집, 숙박정보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로,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면 누구나, 부산역, 김해공항, 국제여객터미널, 해운대 등의 관광안내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u-투어가이드 단말기를 대여 받을 수 있다.

단말기 하나로 부산시내 주요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등의 기본 관광 콘텐츠는 물론, 주요 관광명소를 묶어 도보여행 추천 코스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또한 GPS 위치추적을 통해 도보용 네비게이션 서비스와 함께 중국어, 일본어, 영어로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모바일251 서비스
GIS(지리정보시스템), GPS(위성측위시스템) 기술을 활용하여 이동 중인 휴대폰 사용자의 위치를 실시간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반경 내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휴대폰에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휴대폰으로 ‘251’버튼을 누른 후, 무선인터넷 접속키 (NATE, Magic N, Ez-i)로 접속하면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등의 관광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u-관광 포털
부산시가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로, 추천여행, 관광명소 등을 비롯한 7개의 대분류 카테고리와 보다 세분화된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뿐만 아니라 매월, 대표적인 다섯 가지의 특집 기사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부산의 관광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다.




<부산시 문화관광 포털 사이트>로 이동 CLICK! ? http://tour.busan.go.kr 이외에도 부산시는 부산 관광 정보를 찾는 이들이 간편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Naver Cafe ? http://cafe.naver.com/utourbusan Naver Blog ? http://blog.naver.com/utourbusan 사이트를 운영해 부산의 추천여행, 관광명소, 음식, 숙박, 쇼핑정보, 축제, 공연, 전시 정보, 역사와 문화와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광정보 외에도 사이트에 접속한 이들이 부산 관광정보에 대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참여마당>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잊지 말고 부산의 알짜배기 정보도 얻어가자!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 손방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