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CJ대한통운, 전략적 데이터 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아이지에이웍스 CJ대한통운, 전략적 데이터 사업 협력 MOU 체결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3.3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1위 종합물류 기업 CJ대한통운과 ‘전략적 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손광래 최고전략책임자(CSO), 이철환 마케팅클라우드 본부장,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 이종훈 전략기획실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종로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각기 보유한 산업 특화 데이터의 고도화 및 결합을 통해, 새로운 고객 인사이트 발굴하고 이를 SCM 솔루션 등에 적용하여 데이터 기반의 물류 서비스 혁신과 신규 비즈니스를 함께 펼쳐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기존 200여개던 송장상품 분류 기준을 최대 8000개까지 세분화하고 개별 브랜드 정보를 분석함으로써 물류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는 △송장 상품 분류체계 고도화, 4300만 규모의 모바일 오디언스 데이터와 택배 앱 사용자 데이터를 교차해 세밀한 고객 분석을 가능케하는 △고객 인사이트 결합,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가공 기술 및 플랫폼 인프라를 활용하여 △CJ대한통운 모바일 앱 가치제고 등을 공동 추진한다.

CJ대한통운은 이번 MOU를 통해 운송 데이터의 가치를 높여 업계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본격적인 데이터 기업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