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로스 알라모스 국립연구소와 스토리지 근접 컴퓨팅 개발 협력
상태바
씨게이트, 로스 알라모스 국립연구소와 스토리지 근접 컴퓨팅 개발 협력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3.30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와 로스 알라모스 국립연구소는 효율적인 스토리지 근접 컴퓨팅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협력 연구 및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 공동 연구 개발은 특히 데이터 보호를 위한 삭제 인코딩이 필요한 환경을 위한 것으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아키텍처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 에너지부 산하에 있는 로스 알라모스 국립연구소는 국가안보, 우주탐사, 재생에너지, 의약, 나노기술, 슈퍼컴퓨터 등 세계 최대 규모 연구소 중의 하나이다.

씨게이트와 로스 알라모스는 스토리지 장치 내부 혹은 전반에서 최적화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는 개념증명 단계의 고성능 컴퓨팅 아키텍처를 공동개발한다. 이 아키텍처를 통해 컴퓨팅 기능을 삭제 인코딩된 하드 드라이브 단계로 내려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에너지 집약적인 동시에 열에 덜 민감한 데이터 검색이 가능하게 된다.

씨게이트 리서치 그룹의 부사장인 에드 게이지는 “데이터 근접 컴퓨팅은 항상 데이터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어야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었지만, 이 새로운 아키텍처는 컴퓨팅 기능을 실행하기 전에 데이터 세트를 인스턴스 단위로 재구성할 필요가 없는 디바이스별 컴퓨팅의 첫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이 개발을 통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 아키텍처에 자주 존재하는 삭제 인코딩 데이터에서도 컴퓨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