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 3D 프린팅 구독 서비스 HP 3DaaS 출시
상태바
HP코리아, 3D 프린팅 구독 서비스 HP 3DaaS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0.30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코리아 국내 최초로 3D 프린팅 구독 서비스 ‘HP 3D-as-a-Service’를 출시했다.

HP 3DaaS는 3D 프린팅 소모품의 주문 및 관리, 제품 케어 프로그램을 포괄하는 종합 서비스로, HP코리아는 이를 통해 고객사의 디지털 제조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3D 프린팅 산업의 성장 활로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HP 3DaaS는 모든 운영 비용을 하나로 묶어 사용량을 기준으로 지불하는 종량제 비즈니스 모델의 일환이다. 해당 서비스는 상용 및 산업용 3D 프린터 ‘HP 젯 퓨전 5200 시리즈’ 및 ‘HP 젯 퓨전 4200’의 3D 인쇄 솔루션과 ‘HP 젯 퓨전 500 시리즈’ 소형 3D 프린터에 적용 되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예측 가능성 :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프린팅 빌드의 사용량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에 고객사는 서비스의 최종 단가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편리성 : 소모품 주문 및 재고 관리의 절차를 단순화해 운영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클라우드에서 고객사 담당자를 대신해 자동으로 제품 소모량 및 재고를 확인하고, 재고 소진 전에 미리 주문까지 수행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경제성 : 선불 투자가 아닌, 소모품의 실제 사용량에 따른 월별 후불제를 적용하여 고객사의 수익 현황에 맞춰 소요 비용을 조절하는 등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