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컴팩트 빔포밍 샷건 마이크 ECM-B10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컴팩트 빔포밍 샷건 마이크 ECM-B10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7.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컴팩트한 폼팩터로 고품질 사운드 수집을 지원하는 빔포밍 샷건 마이크 ‘ECM-B1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ECM-B10은 쓰리인원 초지향성 마이크로 컴팩트한 폼팩터가 특징이다. 여기에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높은 인기를 이끌어냈던 기존 샷건 마이크 ECM-B1M이 지원하는 선명한 지향성과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탑재했다.

ECM-B10은 4개의 고성능 마이크 캡슐이 빔포밍 기술을 통해 수집한 사운드에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방향에서 마이크의 감도를 향상시키며 오디오 녹음 방식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ECM-B10은 ‘초지향성’과 ‘단일지향성’ 및 ‘전지향성’ 세 가지의 패턴 간에 쉬운 전환이 가능하다.

초지향성 모드로 레코딩할 경우, ECM-B10은 전방의 좁은 영역에서 사운드를 수집하고 다른 방향에서 오는 사운드를 억제한다. 초지향성 모드는 인터뷰나 셀프 촬영 등 전면의 수음 범위가 좁은 영역에 제한되는 상황에 적합하다.

또한, ECM-B10은 전방의 넓은 영역에서 사운드를 수집하면서 뒤에서 오는 사운드를 억제하는 단일지향성 모드도 지원해, 여러 사람의 대화를 녹음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