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사용성 및 생산성 기능 대폭 강화한 크레오 9 출시
상태바
PTC, 사용성 및 생산성 기능 대폭 강화한 크레오 9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2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코리아는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의 9번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오 9’은 엔지니어들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최고의 제품 설계를 수행하고, 제너레이티브 설계, 실시간 시뮬레이션, 적층 제조와 같은 최신 기술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층 향상된 사용성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크레오9’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 핵심 모델링 환경의 개선에 투자를 집중하여 사용성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설계 의도를 더 빨리 구조화하고 문서화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모델 트리의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했다. 또 분석 및 제품 정의를 개선하기 위해 표면 분할 관련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더욱 강력해진 뮬레이션 및 생성 설계 기능: 앤시스의 고급 다중 물리 분석 기능이 크레오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에 통합되었다. 또한 안전율 및 주파수 응답 값을 목적으로 지정된 재료의 최적 형상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제너레이티브 설계 관련 새로운 기술이 탑재됐다.

모델 기반 정의 및 세부 개선 사항: 모델 기반 제품 설계, 특히 표면 마감 및 용접을 위한 기능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전문화 된 다운스트림 제조 정보를 설계에 담아, 명확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인체공학적 설계 및 비전: 확장된 인체공학 도구를 통해 설계자는 사용자의 고유성을 식별하고, 설계 된 제품의 안전, 보건 및 작업장 표준 준수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새로운 비전 필드 분석 기능을 사용하여 엔지니어는 사용자가 설계 된 제품을 운전 중이거나 장비를 사용하는 동안의 시선과 시야를 분석할 수 있다.

적층 및 절삭 제조 기능 향상: 적층 제조에 대한 고급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확률 및 수식 기반 격자와 사용자 정의 서포트 구조에 대한 향상된 제어 기능이 추가됐다. 절삭 제조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5축 피니싱 공구 경로, 터닝, 몰드 설계 및 밀링에 대한 적응형 피드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