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글로벌 환경 데이터 앞세운 ESG 경영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한국엡손, 글로벌 환경 데이터 앞세운 ESG 경영 홈페이지 오픈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5.3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엡손이 전사 차원의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목표와 달성 방안을 담은 ‘내일을 위한 엡손의 ESG’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IT기업 엡손은 친환경 제품과 기술 개발을 비롯해 2030년까지 약 1조 원의 환경투자 비용으로 자원 순환을 이룬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국엡손 역시 2023년 6월까지 RE100 달성을 선언, 보다 체계적인 실현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각종 데이터 기반의 ‘ESG 경영’ 페이지를 지속가능성 카테고리 내 신규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는 재생에너지, 가치사슬, 환경 데이터 등 탈탄소 미래를 적극 구현하기 위한 환경 경영 섹션과 사회공헌활동과 수상 내역을 소개하는 사회 섹션,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및 기업윤리를 담은 지배구조 섹션으로 구분돼 있다.

먼저 친환경 기업 한국엡손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환경 경영 섹션에는 엡손 그룹 전체의 에너지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량을 비롯해 산업 폐기물 배출량까지 구체적인 환경 데이터가 공개됐다.

RE100 선언 이후 진행 현황, ISO 14001 인증 사업장, 환경 교육 및 환경 감사자 교육의 연도별 참가자 수 등 구체적인 정보를 누구나 쉽게 살펴보도록 구성했다.

사회 섹션에는 2014년부터 펼쳐온 한국엡손의 사회공헌활동이 담겨있다.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캠페인, 연탄 나눔 봉사활동, 벽화 그리기 활동, 은평천사원 기부 등 국내 지역사회와 함께 엡손이 걸어온 길을 소개한다.

지배 구조 섹션에서는 건강한 기업 운영을 위한 임직원들의 윤리 의식 강화 정책 전문을 비롯한 리스크 관리 사례, 법령 위반 등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를 다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