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 확산 발전 나선다
상태바
더존비즈온,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 확산 발전 나선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4.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은 강원도 통합서비스 플랫폼 ‘나야나’ 확산·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전진표 춘천부시장,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를 비롯해 KT, SKT, LG U+ 등 주요 기업·기관 및 컨소시엄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야나 플랫폼 구축사업의 성과와 발전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협약은 앱스토어 등록 후 지난 1일 서비스 개시에 나선 나야나 플랫폼의 조기정착을 통한 안정적 운영과 확산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자도민증 발급을 비롯해 비대면 육아수당 및 농어업인수당 신청 등 서비스 2종을 우선 선보인 데 이어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등 나야나 플랫폼 기반의 비대면 행정서비스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나야나는 행정, 경제, 복지 등 강원도정 전반에 디지털 전환의 혁신을 꾀하기 위해 차세대 신원인증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이다.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 87종을 기반으로 한 번의 인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컨소시엄은 작년 5월 ‘강원도형 통합 서비스 플랫폼 구축사업’에 착수해 프로젝트 안정화 작업에 돌입했으며 연말까지 자체 PDS 시스템 구축과 관광, 문화, 시·군 특화서비스 개발 등 고도화 사업을 통해 ‘도민중심 디지털 강원시대’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