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고성능 서멀구리스 TF8, TFX 2종 추가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고성능 서멀구리스 TF8, TFX 2종 추가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4.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의 서멀구리스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서멀구리스 제품들은 제품명에 TF 라는 명칭이 붙으며, 열전도율에 따른 성능 차등에 따라 나뉜다. 이번 출시된 서멀구리스 제품은 TF8, TFX로 앞서 출시된 TF3, TF4, TF7을 잇는 고성능의 상위 제품이다.

서멀라이트 서멀구리스 제품들은 동일 제품에서도 용량에 따라 구분되어 있다. 먼저 TF8은 1.2g, 2g, 5.8g, 12.8g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TFX는 2g, 6.2g으로 두가지 분류만 되어 있어 출시된 서멀구리스 제품은 총 6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서멀라이트 TF8은 13.8W/mk, TFX는 14.3W/mk의 열전도율을 지원하는데, 이는 동사의 보급형 모델인 TF3에 비해 2배를 상회하는 높은 성능이다. 특히 TFX의 경우 전 세계 다양한 하드웨어 관련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자체 테스트에서 뛰어난 열전도 성능을 여러 번 입증해 온 바 있다.

이번 TF 서멀구리스 시리즈에는 실리콘을 베이스로 한 소재가 첨가되어 있다. 이 실리콘 베이스는 발열체에서 발생된 열을 쿨러로 빠르게 이동시키는 열계면 소재로서 작용해 안정적인 발열 컨트롤 및 시스템 운용, 부품의 빠른 수명 저하를 방지해준다.

서멀라이트 TF 시리즈 서멀구리스는 최적의 점도로서 너무 묽거나 단단하지 않아 도포가 용이하며, 발열체에 쉽게 밀착시킬 수 있어 신속한 열 전달과 빠른 발열 해소를 돕는다.

아울러 주사기 타입으로 제공되는 TF 시리즈는 사용 후 마개를 이용해 보관하면 내용물의 경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동봉되어 있는 주걱 형태의 스크래퍼를 이용하면 별도의 도구 없이도 편리하게 서멀구리스를 도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