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휴대용 기기의 뷰 기능과 배터리 수명 향상시키는 AMOLED 전력관리 IC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휴대용 기기의 뷰 기능과 배터리 수명 향상시키는 AMOLED 전력관리 IC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4.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낮은 대기전류와 향상된 유연성을 결합해 휴대용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주는 완전 통합형의 AMOLED 디스플레이용 전력관리 IC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STMP30 PMIC는 3개의 통합 DC-DC 컨버터를 내장해 2.9V ~ 4.8V에 이르는 입력전압 범위에서 스마트폰 및 기타 휴대용 기기의 AMOLED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전원 레일을 모두 제공한다.

550mA의 VOUT1 부스트 컨버터는 4.6V로 VOUT1이 고정된 다른 디바이스와 달리 출력 전압을 조정할 수 있다.

4.6V 및 5V 사이에서 100mV 단위로 전압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밝기를 최적화해 모든 조건에서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고 가시성을 극대화해준다.

최대 5.0V 설정에서는 밝은 실외 조명에서도 가장 잘 볼 수 있도록 고휘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나머지 2개의 출력은 -0.8V ~ -6.6V까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550mA 단상 벅 부스트 인버팅 컨버터와 5.5V ~ 7.9V, 150mA 부스트 컨버터로 제공된다.

출력 전압은 외부 핀을 통해 S-Wire 프로토콜을 사용해 프로그래밍된다.

또한, 이 PMIC는 S-Wire 메시지를 수신해 AMOLED를 AOD 모드로 작동시켜 매우 낮은 전력으로 화면에 지속적으로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