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C-GH6 출시
상태바
파나소닉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C-GH6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3.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마이크로포서드 시스템 기반의 루믹스 G 시리즈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인 ‘루믹스 DC-GH6’을 새롭게 공개했다.

GH6는 유효 화소수 2521만 화소 Live MOS 센서를 탑재했고, 로우패스 필터 미장착으로 높은 해상 성능을 이끌어내고, 피사체의 세부까지 정밀하게 묘사한다.

신개발 25.2M Live MOS 센서는 종래기기에 비해, 픽셀수를 약 20% 이상 올려 고화소화 하면서도, 매끄럽고 계조가 풍부한 사진/영상 촬영을 실현한다.

ISO 감도도 ISO100부터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실용적인 감도 영역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는, 고화소/고해상인 5.7K 60p 기록에 대응, 고속 읽기 성능으로부터 롤링셔터 왜곡 현상을 억제한다.

또한 4K 120p 기록, FHD 240p 기록으로 슬로우 모션을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하이프레임 레이트 촬영이나, 임의의 프레임 레이트로 기록하는 것으로 슬로우부터 퀵 모션 촬영을 실현하는 VRF도 탑재해 1fps부터 퀵 모션이나 FHD로 최대 300 fps 기록에 의한 슈퍼 슬루우의 세계를 표현하는 등 촬영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GH6에는 루믹스 마이크로포서드로서는 처음으로 V-Log/V-Gamut가 탑재됐다. 이것을 사용해서, 동일 화면의 실내와 실외처럼 명암차가 큰 피사체를 포착하는 장면에서도 계조가 풍부하고 매끄러운 HDR영상을 재현한다.

V-Log촬영시에 다이나믹 레인지 부스트 기능을 ON으로 하면 루믹스의 마이크로 포서드기로서 최대가 되는 13+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실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