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 인라인 딥러닝 적용한 PAN-OS 10.2 네뷸라 출시
상태바
팔로알토 네트웍스, 인라인 딥러닝 적용한 PAN-OS 10.2 네뷸라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2.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PAN-OS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네뷸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고도의 회피형 제로데이 공격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공격이 시도되기 이전에 이를 중단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PAN-OS 10.2 네뷸라는 네트워크 보안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인라인 딥러닝 기술을 통해 잠재적인 제로데이 공격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분석하고, 기계해석을 실시함으로써, 이전 방식 대비 6배 빠른 선제 예방과 48% 향상된 회피형 공격 탐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10번째 보안 서비스인 ‘AI 운영’ 기능과 새로운 ‘지능형 선제 방어’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지능형 URL 필터링, DNS 보안, IoT 보안 및 기타 보안 서비스를 강화했다.

엔터프라이즈 스트레티지 그룹의 존 그래디 수석 분석가는 "기존에는 공격을 입은 초기 타깃에 집중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오늘날 공격자들은 훨씬 더 민첩해지고 효율성을 더했기 때문에 조직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실시간 방어가 가능해야 한다”라고 설명하며,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이러한 문제를 초기에 인식하고 머신러닝 기술에 집중해왔으며, 이제 인라인 딥러닝 탐지 기능을 더함으로써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차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