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8K 콤팩트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 발표
상태바
캐논코리아, 8K 콤팩트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 발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1.2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시네마 EOS 시스템의 새로운 모델로 8K 콤팩트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를 발표했다.

EOS R5 C는 지난 2020년 7월 출시한 ‘EOS R5’에서 고해상도 동영상 기능을 더욱 강화한 모델이다.

EOS R5 C는 시네마 EOS 시스템 최초로 8K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하면서도 EOS R5의 기본 기능을 공유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프로뿐 아니라 유튜버 등 영상 크리에이터, 아마추어들도 시네마 카메라를 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바디 무게가 약 680g에 불과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기동성을 강화했으며, 캐논이 자체 개발한 약 4,50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 및 디직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시간 제한 없이 최대 8K/60p RAW 영상의 내부 기록이 가능하다.

EOS R5 C는 캐논의 시네마 EOS 카메라답게 압도적인 고해상도 영상 성능과 범용성을 모두 갖췄다.

데이터 처리에 효율적인 CINEMA RAW Light 포맷을 채용하고 냉각팬을 내장함으로써 시간 제한 없는 8K 60P RAW 영상을 내부 카드에 기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많이 사용하는 MP4 포맷으로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HD 화질의 프록시까지 동시에 기록할 수 있는데, CF Express와 SD 카드 듀얼 슬롯을 채용하여 8K RAW 내부 기록 시에도 4K XF-AVC 및 MP4, 프록시까지 동시에 기록할 수 있게 되면서 촬영 범용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