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 애즈락 Z690 타이치 출시
상태바
디앤디, 애즈락 Z690 타이치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2.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앤디컴은 리얼 롤링 타이치 기어를 장착한 인텔 12세대  애즈락의 플래그쉽 메인보드, 애즈락 Z690 타이치를 출시한다.

애즈락 Z690 타이치는 새로 출시된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CPU를 완벽 지원하는 메인보드로, 익스트림 오버클럭을 위한 클럭 제네레이터인 5세대 애즈락 하이퍼 BCLK 엔진을 도입하여 K시리즈 CPU 사용 시 더욱 넓은 범위의 클럭과 정확한 클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DDR5 메모리를 채용하여 6400Mhz 이상의 OC 메모리를 지원하며, 20 파워 페이즈 105A Dr.MOS 기반 SPS 전원부, 8레이어&2온스 구리 PCB 등 플래그쉽 라인업에 맞는 강력한 성능의 디자인을 채택하여 더욱 높은 성능의 PC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애즈락 Z690 타이치에 적용된 애즈락 트리플 아머는 기존의 정전기, 전기적 과부하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I/O 아머와 쓰로틀링 없는 M.2 NVMe 메모리 성능을 위한 M.2 아머는 물론 메모리 슬롯을 하드웨어 레벨에서 강화, 메모리 장/탈착 시 잔류 전원으로 인한 메모리 모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DIMM 아머를 채택하였다.

애즈락 Z690 타이치는 플래그쉽 성능은 물론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과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M.2 나사 분실 방지를 위한 안티드롭 스크류,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과 메인보드에 전원 리셋/온오프/CMOS 클리어 버튼을 탑재한 온보드 트리플 스위치, 별도의 드라이버 USB나 CD 없이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후 인터넷에 연결하여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오토 드라이버 인스톨러 등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으며 특유의 디자인으로 유명한 타이치 기어가 실제로 회전을 하며 2 레이어 리얼 PCB 키홀더와 타이치 문양의 키캡 등을 제공하여 타이치 감성을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