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쿨링팬 TL-R 시리즈로 유통 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쿨링팬 TL-R 시리즈로 유통 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1.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의 쿨링팬 출시를 통한 국내 정식 유통을 시작한다.

서멀라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20년간 쿨링 솔루션과 관련된 제품들의 전문 연구 개발 및 생산해 온 기업으로 지난 8월, 서린씨앤아이가 국내 공식 유통사로 지정된 바 있다. 이에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유통되는 서멀라이트의 첫 번째 쿨링팬 제품은 TL-R 시리즈가 된다.

서멀라이트의 TL-R 시리즈 쿨링팬은 기본 그레이, 블랙, 화이트로 나뉘어진 3가지 컬러에 그레이 색상 모델에만 ARGB를 지원하는 모델이 존재하며, ARGB 지원 모델은 1개들이 단독 제품과 3개 들이 패키지 제품으로 나뉘어 총 5개 제품이 모두 120mm 규격으로 출시됐다.

서멀라이트 TL-R 시리즈는 긴 수명과 저소음으로 유명한 유체 베어링을 베이스로 일본 소니사에서 개발한 S-FDB가 적용된 제품이다.

S-FDB는 윤활유를 가운데로 모아주는 원리로 베어링이 회전되는 일반적인 FDB와 달리 밀폐되어 있으면서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정밀하게 가공된 마개를 적용해 외부로부터의 이물질 유입, 윤활유 변성 및 증발을 막아준다.

이는 25℃ 사용 환경 기준에 150,000, 40℃ 사용 환경 기준에서는 80,000 시간 이상이라는 높은 MTBF와 직결돼 제품의 긴 수명을 실현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