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초보 투자자 주식거래 문턱 낮춘 MTS 바닐라 IOS 버전 출시
상태바
줌인터넷, 초보 투자자 주식거래 문턱 낮춘 MTS 바닐라 IOS 버전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인터넷과 KB증권의 합작법인 프로젝트바닐라는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 ‘바닐라’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닐라’는 누구나 쉽게 쇼핑하듯 이용할 수 있는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 6월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했다. 베타서비스 기간에만 누적 다운로드 22만 건을 기록한 바닐라의 성장세는 이번 IOS 버전 출시로 더욱더 가팔라질 전망이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바닐라는 기존 MTS와 달리 복잡한 카테고리를 줄이는 등 차별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첫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자의 종목 선택을 돕는 ‘바닐라픽’ 서비스와 누구나 쉽고 간편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여러 개의 종목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을 들 수 있다.

이외에도 브랜드 검색 기능을 바탕으로 계좌 개설부터 주식 매매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과 편의성도 제공하는 등 투자 경험의 문턱을 대폭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소셜 트레이딩을 비롯해 투자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가며 국내 대표 주식 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