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5G 구축 및 오픈랜 혁신 앞당길 텔레콤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출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5G 구축 및 오픈랜 혁신 앞당길 텔레콤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테크놀로지스 썸밋 2021’ 행사에서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텔레콤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들은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 및 관리를 자동화하고 통신 사업자들이 엣지에서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통신사업자들은 5G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폭증에 대비하기 위해 컴퓨팅 인프라를 엣지로 이동시키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기업과 통신사업자 간의 협력도 증가하고 있다.

여러 텔레콤 사업자들이 오픈랜을 활용해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옵션을 확보하고 미래에 대비하고 있지만, 지역적으로 분산된 대규모 환경에 개방형 컴퓨팅 환경을 운영해야 하기에 구축과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이 과제로 남아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 텔레콤 소프트웨어는 ORAN 및 5G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에 분산된 수십만대 규모의 서버를 자동으로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메탈위버’ 이니셔티브의 첫번째 소프트웨어인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를 통해 통신사업자들은 모든 네트워크 상에 있는 서버의 목록을 확인하고 운영 상태로 전환시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다.

선언형 자동화를 통해 타깃 서버에 작업을 지시함으로써, 사람의 개입 없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 스택 및 워크로드 배치와 같은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개방형 표준 기술과 델 테크놀로지스의 특허 기술을 결합해 개발됐다.

통신사업자들은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를 사용해 시스템 구성이나 프로비저닝에 걸리는 기간을 수일에서 수주까지 단축해, 단기간 내에 개방형 네트워크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