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레드햇 오픈시프트 및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업데이트
상태바
레드햇, 레드햇 오픈시프트 및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업데이트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의 엣지까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안정성을 지원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4.9’와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은 소규모의 엔터프라이즈용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위한 ‘싱글 노드 오픈시프트’를 포함하며, 기업이 개발과 배포, 매니지먼트 워크플로우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C에 따르면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IT 인프라의 50%가 기업 데이터센터가 아닌 엣지 사이트에 배치될 것이며, 이는 2021년 10% 미만이던 수치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이다.

IDC는 2024년까지 엣지 사이트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800%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원격 위치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대됨에 따라 기업들은 엣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하고 규모에 맞게 관리할 수 있는 툴이 필요하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9 및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2.4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은 어디에서나 워크로드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과 관리 기능을 제공받게 된다.

많은 기업들이 엣지 컴퓨팅을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엣지 사이트의 물리적 특성으로 인해 아키텍트들은 제한된 공간에 하드웨어를 구축해야 하거나 간혈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중단되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그러나 레드햇 오픈시프트 4.9의 향상된 기능은 구축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보다 일관된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레드햇 오픈시프트 4.9에는 3노드 클러스터 및 원격 작업자 노드와 함께 엣지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세 번째 토폴로지 옵션인 싱글 노드 오픈시프트가 도입되었다.

싱글 노드 오픈시프트는 제어 기능과 작업자 기능을 모두 싱글 서버에 저장하여 공간이 제한된 환경에서 사용되기에 적합하다.

또한, 싱글 노드 오픈시프트는 중앙 집중식 쿠버네티스 제어영역에 의존하지 않아 엣지 사이트에 대한 운영독립성을 제공하여, 원격 통신 타워나 제조 시설과 같이 연결이 끊길 수 있는 엣지 사이트에서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