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가전제품용 정전용량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가전제품용 정전용량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IEC/UL 60730 클래스 B 인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에 MXT448UD-HA 및 MXT640UD-HA를 출시했다.

이들 새로운 제품은 10인치 이상 클래스 B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고객에 대형 스크린 전용 솔루션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들 신제품은 클래스 B 규격은 물론, 최대 10 Vrms의 전도성 노이즈 내성에 대한 IEC61000-4-6 클래스 A 규격도 준수한다. 이로써 컨베이어 벨트, 파워 레일 및 조립 기계로 인해 전자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매우 혹독한 제조 환경에서도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을 동작시킬 수 있다.

또 가전제품 제조사는 신뢰성 향상 및 생산 수율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과거에 오븐이나 세탁기에서 보호되지 않은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비차폐 전력 전송, 전기 모터 및 주변 전기 장비에서 전자파 간섭이 발생하고 터치가 잘못되거나 인식되지 않을 우려가 있었던 것에 비해 큰 개선이 이루어졌다.

새로운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에는 두 개의 직렬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다.

이 두 인터페이스가 동시에 동작해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와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간 개별 통신 등의 안전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설계 이중화 구현이 가능하다.

터치 이벤트는 두 프로세서에 동시에 전달된다. 이러한 고유 아키텍처를 통해 가전제품의 GUI를 실행하는 메인 프로세서와는 별도로 안전성이 입증된 전용 MCU에서 안전 필수적인 펌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이로써 개발자는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