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유연성 및 속도 향상된 ST25DV 듀얼 인터페이스 NFC 태그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유연성 및 속도 향상된 ST25DV 듀얼 인터페이스 NFC 태그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0.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ST25DV-I2C를 출시했다. ST25DV-I2C는 ST의 다이내믹 I2C 태그이며, 호스트 시스템이 ST25DV-I2C 안의 EEPROM 메모리에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켰다.

새로운 ST25DV 태그의 I2C 인터페이스를 통한 EEPROM 쓰기 기능은 표준 EEPROM만큼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NFC 다이내믹 태그를 EEPROM의 이용상황에도 사용하여 시스템의 부품원가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ST25DV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처리 속도를 의식하여 메모리 저장용도로 EEPROM을 추가 구성할 필요가 없다. 또한, 하나의 I2C 버스를 다른 디바이스와 공유할 수 있도록 태그의 I2C 어드레스도 구성할 수 있다.

NFC 포럼 타입-5 NFC 태그인 ST25DV는 13.56MHz RFID 리더기 및 NFC 폰과의 비접촉식 통신을 지원한다. ST25DV의 대표적인 적용 예시로서, NDEF메시지를 이용한 통신 방식과 탭을 이용한 페어링 연결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새로운 태그를 이용하여 태그안의 정보를 NFC RF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다.

최신 버전의 ST25DV는 향상된 성능과 유연성을 이용해 스마트 계량기, 자산추적, 물류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의료장비와 스마트 홈 장치, 조명, 스마트 소매 라벨, 컨슈머 제품에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ST25DV 태그는 제품의 기능설정 및 제품 추적, 사용자 기능, 현장 유지관리, 유효기간만료 관리 등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