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건조한 가을철 산업 현장의 전기 화재 예방 위한 솔루션 제공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건조한 가을철 산업 현장의 전기 화재 예방 위한 솔루션 제공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9.2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배터리 등 산업 현장의 화재 예방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소개한다.

전기 에너지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산업 현장 및 제조시설, 공조시설에서는 안전 사고와 대형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재산손실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최근에는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에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전기 화재의 위험성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더욱이 다가오는 가을철에는 건조함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기 쉬워 사전 예방을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

미국 소방청은 빌딩 및 산업 현장의 화재의 주요 원인이 전기라고 밝혔다. 전기 화재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저해하고, 기업의 기회 비용 및 생산 비용 손실을 초래해 막대한 손실을 입힌다.

특히 습기 및 먼지가 많은 제조 현장에서는 아크 플래시가 발생하기 쉬울 뿐 아니라 작업 오류 및 현장 근로자의 부상, 폭발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ESS 배터리의 안전성과 품질에 있어 고려되는 가장 큰 이슈는 화재 예방이다.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 내 PMS에 들어가는 배전반은 전기 화재 위험을 낮추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산업현장의 화재 방지를 위해 차단기, 부스웨이, 배전반 등 안전 증진을 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