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 대화형 AI 가상비서 뱅크어시스트 선보여
상태바
코어에이아이, 대화형 AI 가상비서 뱅크어시스트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9.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는 셀프서비스 기능을 강화한 금융 서비스를 위한 대화형 AI 가상 비서인 ‘뱅크어시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뱅크어시스트는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의 금융 업무 지원을 위한 ‘소매금융’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대화형 AI 가상 비서다.

코어에이아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은행은 증가하는 고객 요청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고객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고객 상담 콜센터 이용 시에 대기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여, 고객 만족도가 낮아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다중 대화 채널 모두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은행권은 고객 상담 콜센터를 작은 공간에 수백 명의 상담원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집단 감염 등의 문제로 인해 현재 콜센터는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황일 뿐만 아니라, 기존 대화형자동응답 기술은 자연스러운 대화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없다.

대부분은 고객의 키워드 식별에 의존하거나 누르는 숫자를 기반으로 대응하고 있어, 결국에는 콜센터 실제 교환원과 대화하거나 채팅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