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모아소프트 및 티지와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테스트웍스, 모아소프트 및 티지와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9.2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는 스마트국방 혁신 및 다양한 디지털 트윈 사업을 이끌어온 모아소프트와 AI 및 데이터 컨설팅 전문기업 티지와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테스트웍스 본사에서 3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테스트웍스와 티지는 이미 인천시 테크노파크 사업을 통하여 "AI 기반 아동 안심 서비스, AI 기반 행동인지 서비스" 등을 통해 스마트시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아소프트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신뢰도 분석 및 평가 전문기업으로 무인기 체계 관련 다수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내 드론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도시 생활에서 발생되는 교통, 환경,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를 말한다.

‘디지털 트윈’은 이러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구축을 위해 디지털 세계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고, 가상화를 통해 문제점을 보완해 실제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