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익미, QLED TV 스마트 QV750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출시
상태바
라익미, QLED TV 스마트 QV750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7.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익미가 QLED 안드로이드 OS 9.0 버전을 탑재한 UHD TV ‘스마트 QV750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를 출시한다.

라익미의 ‘스마트 QV750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는 자사 최초로 QLED를 장착한 제품으로 sRGB 150.9%, Adobe RGB 104%, DCI P3 106.9%의 색재현율을 지원해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화면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디스플레이를 연구하고 있는 컬러테크연구소의 김환 교수는 “라익미 스마트 QV750은 3,000:1 수준의 높은 명암비로 깊은 블랙을 얻을 수 있으며, VA 패널의 시야각에 따른 컬러 변화도 안정적으로 통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라고 해당 제품에 대한 테스트 이후 견해를 밝혔다.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요금 절약은 물론, TV 구매비용의 10%를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다가구, 출산가구 등 조건에 따라 환급 혜택도 받을 수 있다.

QV750은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해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 OTT 앱을 통한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안드로이드 11버전까지 OS 업데이트가 가능해 하드웨어 지원도 훌륭하다.

3천여개 이상의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TV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물론, 크롬캐스트 빌트-인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하는 기기에서 사진, 동영상, 음악 등 좋아하는 콘텐츠를 TV로 바로 시청이 가능하며 리모컨에 있는 구글 버튼을 통해 음성 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UHD 4K 해상도의 RGB 서브픽셀을 적용하고 샤프사의 10bit VA 패널을 탑재, VA 패널 특유의 광시야각과 높은 명암비를 보여주며,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해주는 HDR10 기능을 적용해 넷플릭스나 유튜브는 물론, 최신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와 같은 콘솔기기에서도 선명하고 화사한 화면 표현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