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배터리교환형 E-바이크 라스트마일 배송에 투입
상태바
메쉬코리아, 배터리교환형 E-바이크 라스트마일 배송에 투입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6.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쉬코리아가 대구 지역의 퍼스널모빌리티 육성을 목적으로 배터리교환형 E-바이크를 라스트마일 배송에 전격 투입한다고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10일 대구기계부품연구원, 현대케피코, E3모빌리티 등 10개 기관과 대구시 퍼스널모빌리티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대구 지역에서 제공중인 부릉의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에 ‘배터리교환형’ 전기바이크 100대를 오는 10월부터 3개월 간 시범 운영한다.

투입되는E-바이크는 국내 스타트업 E3모빌리티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현대케피코의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특히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팩과 배터리충전기를 라스트마일 배송 거점인 부릉스테이션에 함께 배치함으로써 제한적인 ‘1회 충전 후 주행 가능거리’와 수 시간이 소요되는 ‘충전 시간’ 등 기존 전기 모빌리티 운영에 걸림돌로 지적됐던 일부 요인을 상당부분 극복한 것이 주목할 점이다.

현재 대구에서는 19곳의 부릉스테이션에서 1,000여명의 부릉 라이더가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최근 대구 내 라스트마일 배송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에 투입된 배터리교환형 E-바이크의 배송수행 능력을 면밀히 검증함으로써 추후 정식 도입 가능성을 살펴보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